본문 바로가기

간헐적 단식 방법 16:8 얼마동안? 물과 커피 마셔도

다이어트를 하는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몇년전에 이슈가 되었고 최근까지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방법이 간헐적 단식인데요 저도 지금 이렇게 하고 있으며 체중을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어려운것이 운동보다는 식단관리라는걸 해보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먹는양을 줄여야 하는데 이게 쉽지 않기 때문에 실패를 하고 또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식욕을 억제하기 어려운 분들이 하기에 유리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간헐적 단식은 평생 습관처럼 하면 몸무게를 유지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정도로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세요~

 

 

 

 

간헐적 단식 16:8 방법 - 16시간 금식, 8시간 식사


간헐적 단식 커피

  아침 점심 저녁
월요일 밤9시~
다음날1시까지 금식
오후 1시부터 식사 저녁 9시까지 식사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건헐적 단식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또 쉬운 방법이 바로 16:8인데요 하루동안 8시간에만 먹고 나머지 16시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방식인것입니다 그럼 언제 식사를 하고 금식을 하느냐! 일반적으로 아침을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점심식사를 하고 저녁식사까지 하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지요?

 

 

 

간헐적 단식 물

간헐적 단식 16:8 방법 이외에도 12:12(12시간 금식과 식사) 18:6(18시간 금식, 6시간 식사) 20:4(20시간 금식, 4시간 식사) 등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16:8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방법들 보다 쉽게 할 수 있다는겁니다 즉 금식의 시간과 식사시간 비율이 적절하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매우 적어 일상생활을 하면서 무리 없이 적용이 가능합니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

그렇다면 체중감량은 16:8이 가장 효과가 좋은가?에 대해서는 금식시간이 길수록 먹는 시간이 짧을수록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떤게 제일 효과적이냐라고 묻는다면 20:4 방식이나 16:8에 비해 힘듭니다.

 

 

 

 

 

 

언제 금식하고 언제 식사를 하면 될까요? (점심과 저녁 vs 아침과 점심)


간헐적 단식 방법 16:8

사람마다 생활패턴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해진건 없습니다 예를 들면 점심을 12시에 먹었다고 하면 저녁 8시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의 시간부터 다음날 12시까지는 금식을 하면 되는데요 이 처럼 대부분의 분들은 대게 아침을 건너 뜁니다 그리곤 점심부터 저녁때까지 먹습니다.

 

 

나는 저녁을 먹지 않고 아침부터 먹고 점심까지만 먹겠다고 한다면 아침식사는 7시, 점심 먹고 오후 3시까진 드시면 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아침을 거르는것보다는 저녁을 스킵하는것이 간헐적 단식에서 좀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좀 더 몸무게를 빨리 줄여야겠다라고 한다면 저녁은 거르고 아침식사를 하는걸 권합니다.

 

 

 

 

 

 

 

식사시간에는 마음껏 아무거나 막 먹어도 되나요? (커피와 물)


간헐적 단식 16:8 방법

간헐적 단식에서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 중 하나먹을 수 있는 시간내에서 막 먹어도 된다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을 줄이는 목적, 즉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8시간 동안 3끼, 4끼 보다는 2끼를 먹는것이 체중감량에 유리하며 인스턴트 등의 음식보다는 건강식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평소보다 탄수화물과 칼로리를 줄이는것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하며 공복때 적당한 운동를 해주면 체중감량에 훨씬 효과가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커피

 

금식때에는 정말 아무것도 먹으면 안되나요? 하고 묻는 분들이 있으신데 단식시간동안에는 물은 충분히 마셔면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하루에 3리터 이상 마실려고 노력들 하시는데 한번에 너무 많이 마시면 쇼크가 올 수 있으니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2리터는 기본적으로 마셔야 하며 커피가 땡긴다 그럴때에는 믹스커피 보다는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설탕, 시럽 당이 없는 아메리카노(블랙커피)를 마시는건 괜찮습니다 그러나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빈속에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간헐적 단식 방법 16:8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언제부터 해서 언제까지 해야겠다라고 생각하고 시작을 합니다 그런데 간헐적 단식의 경우에는 기간이라던가 횟수와 무관하게 본인의 몸에 무리가 없다라고 한다면 평생동안 하실 수 있습니다 16:8 방법에 어느정도 익숙해졌다면 12:12 방식으로 바꿔서 하면 다이어트에 좀 더 유리하다고 하니 참고해서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