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르기닌의 효능 효과와 부작용이 있는 경우 (L아르기닌 다른가요?)

남성분들이라면 주변 지인들이나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아르기닌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아르기닌의 효능은 남자한테 좋다더라가 핵심입니다 그래서 여자보다는 남자들에게서 인기가 높은 영양제 중 하나인데요 효과를 본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것 같습니다 이러다보니 나도 한번 먹어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모든 분들이 먹고 다 좋게 느껴지는건 아니고 아르기닌 부작용을 겪는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아르기닌을 먹었을때 어떠한 작용으로 의해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주의해야 할건 무엇인지 정도는 알아보고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르기닌은 무엇인가요? L아르기닌과의 차이


 

고기나 콩 등에 들어가 있는 단백질이 분해되면 아미노산 형태가 되며 준필수 아미노산의 한 종류가 바로 아르기닌인것입니다 다른 말로는 알기닌 이렇게 사용하고 불리우기도 한데요 인터넷에 보면 L아르기닌이라는것도 있습니다 아르기닌과 L아르기닌 차이가 있는건지 완전 다른건지 많이들 궁금해하실것 같습니다.

 

 

결론은 동일합니다 추가 설명을 하자면 아르기닌은 L폼과 D폼 두가지가 있는데 자연상태에서는 L폼 즉 L아르기닌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영양제나 보충제 등에 들어가 있는 형태입니다 그러니깐 `L` 를 붙이느냐 아니냐의 차이일뿐이자 같은겁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있는 분들


 

 

빳빳하게 만들어준다

 

무슨 말인지는 남자라면 아실겁니다 예전에는 잘 섰는데 요즘에는 시원치 않게 느껴지는 분들이 아르기닌 효과를 기대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혈관 확장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즉 혈관이 팽창되면서 더 많은 혈류를 공급함으로써 팽팽하게 만들어줍니다 남자들이 잘 서지 못하는 근본적인 요인은 혈액이 공급되어야 하는데 운동이 부족하다거나 비만 등의 이유이기 때문에 그래서 혈류량을 증가시켜주는 유산소를 꾸준하거나 스쿼트를 해주면 좋다고 하는것입니다.

 

 

아침에 텐트를 치는건 남성으로써 당연한 현상인데 이게 잘 되지 않는다는건 문제가 있는겁니다 아르기닌을 먹고 해결했다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십니다.

 

 

 

 

 

피로회복과 운동에 도움

 

웨이트(헬스)를 하거나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근육통을 비롯하여 몸이 피곤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을 통해 몸을 회복 되도록 하여야 하는데요 이때 도움이 될 수 있는것이 아르기닌으로 단독으로 먹게 되면 피로를 해소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아르기닌의 효능은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량이 늘어나게 되어 펌핑감도 좋게 하고 장시간 운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을때 독소를 줄여주기도

 

충분하게 단백질 섭취가 이루어져야지만 근육량이 늘어납니다 그러다보니 하루에 닭가슴살만 4~6장, 거기다가 프로틴까지 섭취하게 되는데요 단백질은 우리 몸 속으로 들어오면 분해를 통해 필연적으로 찌꺼기가 발생합니다 암모니아 같은것들인데 이것이 방귀냄새가 지독한 요인이기도 합니다.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독소들을 중화될 수 있게 해주는 역할도 아르기닌이 해줍니다 따라서 단백질 섭취량이 많는 분들이라면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혈압과 항염증 등에도 영향

 

아르기닌의 특징인 혈관확장 기능으로 혈압을 낮춰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항염증과 항산화 작용도 해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아르기닌 효능에 대한 영향력을 크진 않지만 일정부분 기대 해볼 수가 있습니다 산화질소 등에도 필수적인 영양성분이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과다섭취는 주의 (탈모??)


 

아르기닌은 먹는만큼 흡수가 되지 못합니다 100를 먹었다 하면 100만큼 흡수를 못한다고 (흡수률이 낮음)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욕심에 더 많이 드실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아르기닌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일반적인 용량으로 섭취시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케바케라고 사람마다 반응이 달라 복통이 있다거나 위장장애, 설사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한번에 고용량을 먹기 보다는 서서히 늘려 몸이 적응하게끔 복용한다면 해결이 됩니다 또한 피곤하면 입술 주변에 물집이 생기는 헤르페스가 있을때에는 안먹는것이 좋은데 먹게 되면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천식이 있으시거나 아토피, 비염이 있는 경우에도 기관지가 확장되면 안좋을 수 있으므로 피해주는것이 현명합니다 저혈압이나 통풍이 있으신 분 항응고제, 항혈소판 약을 복용 중인 분들도 먹지 않는것이 좋으니 기억해두세요.

 

 

탈모에 안좋다라는 이야기도 많이 있는데 이는 확인된 바가 없으므로 찝찝하다면 굳이 드실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아르기닌의 특성상 혈류 흐름이 확장되면서 두피 모발에 영양공급이 원활하게 되면서 모발 성장을 촉진 오히려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