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장운영시간 개장은 몇시에?

주식을 처음으로 접하시거나 아직 주린이분들은 많은것들이 낯설게 느껴지실겁니다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그 중 주식은 언제 시작하는지 정확하게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충 오전에 장이 열리는걸로 아시고 mts(폰)나 hts(pc)를 켜서 사고 팔기를 하시는데요 주식 장운영시간이 몇시에 시작해서 몇시에 끝나는지를 인지하셔야 합니다.

 

주식 개장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하루 중 이 타임이 거래가 가장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는것은 매수와 매도의 거래량이 많다라는 뜻으로 전날에 미리 계획해서 이때 매매하는것이 잘 팔리고 또 쉽게 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수분(슈퍼개미)들은 시초가(장 시작)에 사는걸 즐겨합니다.

 

 

 

 

 

오전 09:00 시작~ 실질적인 주식 개장시간


주식의 정규시간이라고 해서 아침 9시 땡하면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지정가` (내가 원하는 가격대)로 살 수 있는 시간대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이 시간때부터 거래량이 서서히 증가하게 됩니다.

 

 

초반엔 눈치게임이라고 해야 할까요? 살짝 간 보는 타임이기도 합니다 그러다 오전 10시가 넘어가게 되면 오전장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가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거래의 시작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오후 15:30 마감~ (feat 동시호가)


주식 거래시간 중 언제 끝이 나느냐 즉 장마감 시간은 오후 3시 30분이 되면 마무리가 됩니다 정확히는 오후 3시 20분까지가 맞는데 20분 이전까지 지정가로 매매 할 수 있지만 20분~30분, 즉 이 10분간은 장후 동시호가라고 해서 실시간 거래가 아닌 한꺼번에 주문을 받아 알고리즘에 의해 체결되는 시간대입니다 조금 어렵지요? 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저번의 포스팅에서 쉽게 설명한것이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참고로 오전 장시작 동시호가의 시간은 08시 30분~ 09시 00분 입니다)

 

 

 

주식 동시호가란 뜻과 시간은? (체결 원리)

동시호가란 주식의 매매거래는 매수(사고)와 매도(팔고)로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내가 원하는 가격대를 지정해서 그것이 체결이 되면 사거나 팔게 되는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못사고 못팔게

everyblogingnow.tistory.com

 

그러니깐 주린이분들은 주식 장 운영시간은 실시간으로 거래 되는 시간이 (지정가) 09시 00분 ~ 15시20분까지라고 외우신다면 되겠습니다 어렵게 생각될 수도 있으나 익숙해지면 어려울꺼 하나도 없습니다.

 

 

 

 

 

종가로 매매하고 싶다면?


종가는 이 날의 마지막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장 중에 거래를 하시는 분도 있으시고 종가에 주로 거래하는 분도 있으신데요 종가에는 장후시간외종가=당일종가(15시 40분~16시 00분)장전시간외종가=전날종가(08시 30분~08시 40분)로 나뉩니다 이 경우에는 본인이 원하는 지정가로 거래를 하지 못하며 정해진 종가에 의해 수량만을 입력 후 거래하면 체결이 될 수도, 되지 않을 수도 있게 됩니다.

 

 

 

 

 

오후 16시~18시까지 거래 가능


이 시간대를 시간외 단일가라고 합니다 줄여서 `시외` 이렇게 부르기도 한데 어렵지요? 쉽게 생각해서 종가에서 ±10%의 가격으10분 간격마다 체결이 되는것입니다 이 시간대에 거래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내일 상한가 갈것 같다 그러면 시외로 사는 분도 있으십니다.

 

 

 

 

012345

시외가격이 내일의 주가에 어느정도 예측? 예상? 할 수 있는것으로 생각하기도 하지만 경험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음날 주가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한마디로 페이크 일 가능성이 있다는겁니다 주린이분들의 경우 왠만해선 이때 거래하지 않는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