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복 바나나 아침에 빈속으로 먹으면 독일까?

공복 바나나


아침이 되면 우리는 늘 바쁩니다 씻고 머리 말리고 얼굴에 바르고 옷 갈아입고 챙길꺼 있음 챙기고 그 다음으로 시간이 남는다면 공복상태에서 뭔가를 먹곤 합니다 밥 차려서 먹는게 귀찮는것도 있지만 문제는 시간이 부족하다는근데요 그러다보니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걸 찾게 됩니다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몇년전에 공복 바나나를 먹게 되면 좋지 않다? 라는 내용의 기사들이 나오면서 정말 안좋은가? 하고 의문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빈속 바나나가 그렇게 해로운걸까요? 저도 가끔 아침 공복에 바나나를 먹곤 하는데 특별히 몸에 이상이 생긴다거나 하는건 없었습니다.

 

 

 

 

 

 

 

 

아침 공복 바나나 먹었을때 해가 될 수 있다는 이유


좋지 않다고 하는 내용을 요약하면 바나나에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데(1개 약 30mg 포함, 1일 성인기준으로 300mg 권장) 빈속에 먹게 되면 혈중 마그네슘 농도가 높아져 심장이 좋지 않거나 혈압이 낮은 저혈압인 분들의 경우 안좋다라는겁니다. (심혈관질환이 있을때)

 

 

우리 몸의 혈액내 마그네슘은 칼륨과 균형이 맞춰져 있어 정상적인 혈압 등을 유지하도록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공복일때 바나나를 먹게 되면 이 균형이 깨짐으로써 위와 같은 분들(심혈관에 문제가 있으신 분)에게 독이 된다라는건데요 이론상으론 얼추 맞는 내용이긴 합니다. 

 

 

 

 

 

 

 

 

아침 공복 바나나 정말 먹으면 안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몇달동안 아침마다 바나나를 10송이씩 먹는다면 문제가 될 수 있겠으나 어쩌다 바나나 한두개씩 먹는다해도 특별한 질환이 없는 일반인이라면 괜찮습니다 그러니 괜한 걱정 하실 필요없이 배고프면 드셔도 무관합니다.

 

 

배고플때에는 뭐든지 다 맛있습니다 괜히 배고픈데 참지 마세요 만약 아침 빈속으로 바나나를 먹었을때 배가 아프다거나 몸이 좀 이상하다 싶으면 그때 안먹으면 그만입니다 나하곤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시고 다른거 찾으셔서 드시면 됩니다.

 

 

 

공복에는 바나나를 몇개 먹는게 적당할까? 라는것도 생각해볼 수 있는 문제인데요 1개~2개 정도가 좋다라는 의견이 많으므로 더 드시고 싶으면 드셔도 됩니다만 설마 한송이나 드시진 않겠죠?

 

 

 

 

참고로 고구마는 빈속에 먹는걸 권하지 않습니다 먹으면 오히려 소화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에 (속쓰림 등) 피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식간에 먹는건 무관하며 공복에 드실 경우에는 고구마만 먹기 보단 다른것과 같이 섭취하시면 괜찮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everyblogingnow.tistory.com/359

 

바나나 효능 칼로리 1개

우리나라에서 수입되고 있는 과일들이 많는데 그 중에서 바나나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옛날엔 엄청 비쌌고 귀했으나 요즘엔 만만하게 바나나라는 말이 있듯이 마트나 과일가게에서 값싸게 먹

everyblogingnow.tistory.com

 

 

 

빈속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좋은것! (feat. 굽거나 삶아서 먹는 달걀)


아침에 바나나만 드시기 보다는 삶은달걀과 함께 드시면 더욱더 좋습니다 그 이유는 빈속에서 적절한 당분의 탄수화물(미네랄 포함)과 단백질의 조합은 영양학적으로 크게 부족함이 없기 때문인데요 포만감도 제법 오래 유지되어 살 빼고자 하는데에도 괜찮은 구성입니다 편의점에 가보면 바나나2개 정도 포장되어 나오고 구은달걀도 쉽게 살 수 있으니 같이 드셔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럼 공복 바나나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끝으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