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침침할때 대처

 

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예전에는 책을 많이 봐서 눈이 안좋아진다라고 한다면 요즘엔 tv를 비롯하여 pc 모니터와 스마트폰이 그 주요인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갑자기 눈이 침침할때는 살면서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데요 이게 피로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가 노안이나 백내장 등의 눈질환 때문인지 걱정들을 많이 합니다.

 

나이가 젊다면 눈을 너무 혹사시켰구나 하고 가볍게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중년이 넘어가면 노화로 눈이 나빠지고 있는지 그 이상의 연령대에 있는 분들의 경우 질환 때문인지를 생각하십니다 왜 눈이 침침하게 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정리해본 글이므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눈의 피로 때문에

잠자는 시간을 빼고는 우리는 늘 눈을 뜨고 생활 합니다 24시간 중 수면 7시간 정도를 제외한 17시간은 반강제적으로 눈을 혹사하고 있다고 말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지금과 같은 시대엔 항상 뭔가를 볼 수 밖에 환경에선 더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경우로 인해 눈이 침침할때에는그냥 눈을 쉬어주는것만으로도 해결이 됩니다 폰이나 티브를 2시간 보는걸 1시간으로 줄인다던지 해서 눈을 수시로 감아 쉬어주거나 취침시간을 조금 늘려주면 침침한것이 좋아집니다.

 

 

 

 

 

눈이 건조하면

우리가 눈을 깜박거리는건 우리의 의지라기 보다는 자연스러운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깜박임으로써 건조해지지 않도록 촉촉히 유지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현상인데 우리는 무언가를 집중해서 볼때에는 깜박임의 횟수가 상당히 줄어듭니다 이로 인해 건조증이 발생하게 되는것입니다 이외에도 습도가 낮고 건조한 환경의 이유도 있습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중 건조증(충혈이 동반)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가장 손쉬운건 인공눈물을 사서 수시로 넣어주는것입니다 그리고 수분을 자주 섭취해주거나 실내의 경우 건조하지 않도록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면 됩니다.

 

 

 

 

노안일 수도

노화는 신체 곳곳에서 일어납니다 흰머리가 나는것도 그렇고 주름도 그렇습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는 노화 때문에 오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40세 초반이 넘어가면 서서히 옵니다 이전까지 잘 보였던것이 어느날 침침하니 흐릿하게 보이는 경험을 하였다면 아.. 나도 이제 노안이 왔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노안이라는게 슬픈 일 수도 있으나 자연스러운겁니다 검은머리가 흰머리로 변하고 얼굴에 주름이 생기듯이 노안 또한 이러한 현상에 불과합니다 20대 혹은 30대 임에도 불구하고 노안이 오기도 한데요 이는 유전적인것도 있고 또 눈 혹사가 심한 아주 특이한 케이스에 해당되는 경우입니다.

 

 

노안은 가까이 있는것이 잘 보이지 않아 조금 멀리 떨어져야 잘 보인다면 충분한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눈도 피로해지면서 두통도 옵니다 이럴때에는 안경을 맞춤으로써 해결이 가능합니다.

 

 

 

 

 

백내장일 가능성

이 또한 노화현상 중 하나입니다 눈의 수정체가 투명한데 혼탁 되어짐으로써 눈이 침침해지면서 뿌옇고 흐릿하며(안개 낀것 처럼) 또 햇빛으로 인해 부심이 심해지는 현상을 보이게 됩니다 보통 60세 이후가 되면 절반 이상이 발생하는것으로 통계로 나타나고 있는만큼 매우 흔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초기때에는 잘 느끼지 못했다가 심해지면 침침한것을 넘어 글씨나 사물 등이 뿌여보이는것 때문에 생활하는데 매우 불편함을 느낍니다 이 정도면 당연히 치료를 해야만 하는데 유일한 방법은 수술밖에 없습니다.

 

 

수술하면 두렵고 어려워 하시는데 사실 엄청 간단해서 혼자 가서 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하다면 검사를 받아보시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눈이 침침할때 지압으로 해결해보자

 

 

침침한 경우에는 눈을 감아 쉬게 해주는것도 좋으나 손가락으로 해당 부위에 지압을 해주는것도 좋은 해결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몇가지 알려드릴테니 기억해뒀다가 침침할때마다 해보세요.

 

 

정명이라는 혈자리입니다 이 곳은 양쪽 눈의 오목하게 들어가는 부분으로 많이들 아실텐데요 눈을 밝고 환하게 해주는 곳으로 건조증과 시신경과 눈주변이 피로할때 손가락으로 살며시 눌러주면 좋습니다.

 

 

 

사죽공이라는 곳으로 눈썹의 바깥 끝 부분에 오목한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를 눌러주면 되는데 눈이 침침할때에도 좋고 충혈이 있는 경우에도 해소되는 부위입니다 너무 힘을 줘서 꾹꾹 누르기 보다는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