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매수 매도 뜻이 뭔가요? 뇌동매매까지

많은 분들이 주식을 시작하면서 첫난관에 부딪히는건 의외로 용어 때문에 어려워하십니다 평상시 사용하는 단어가 아니다보니 이해가 되더라도 돌아서면 헷갈려하시는데요 아주 기초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주식 매수 매도 뜻도 그렇습니다 쉬운 말고 사는걸 매수라고 하고 파는걸 매도라고 합니다.

 

이렇게만 적어보면 이해할것도 없이 바로 알 수 있습니다만 익숙하지 않으면 또 헷갈릴 수 있으므로 익숙해질때까지 반복해서 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근엔 뇌동매매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이전부터 종종 쓰던 용어이기도 한데요 이건 또 무슨 뜻인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수 매도 뜻 무엇인가요?


주식도 투자에 속합니다 투자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사용되는 용어들이 있는데 주식에서는 매수 매도라는 단어를 늘 사용하게 됩니다 매일 접하고 익숙해지다보면 생각하지 않아도 바로 말하고 이해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반복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용어 설명
  매수 사다 (buy)
  매도 팔다 (sell)

 

 

위의 표에서 보충 설명을 하자면 `매수하다` 라는 말은 `사다` 로 영어로는 `buy` 입니다 이와 반대되는 개념인 `매도하다` 는 `팔다`로 `sell` 이렇게 사용이 되는데요 실제로 적용해보면 a종목 매수했어? b종목 매도했어? 라는 의미는 a종목 샀어? b종목 팔았어? 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매수 매도 뜻

좀 더 확장을 하면 주식관련 뉴스를 보다면 매수세, 매도세, 매도물량, 매수물량 등의 단어들이 등장합니다 풀어보면 매수세와 매도세라는건 `세` 의 의미가 세력(기관, 외인)이나 기세라는 뜻으로 매수(매도)세력으로 보면 되며 외국인, 기관의 매도세에 급락 등의 의미에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매수(매도)물량이라는건 수량, 갯수 등의 뜻으로 외인의 매도물량(판물량)을 개인이 받았다 이러한 의미로 사용 됩니다 조금은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익숙해지면 쉽습니다.

 

 

 

 

뇌동매매 뜻 - 아주 위험한 행위


뇌동+매매 이렇게 합쳐진 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매라는건 매수와 매도의 뜻으로 즉 사고 파는 행위를 매매라고 하는겁니다 뇌동매매는 본인이 생각하고 계획하지 않는 상태에서 시장 흐름 분위기, 남의 말 등에 의해 아무 생각없이 매매하는걸 가르키는 단어입니다 정리하면 남들이 사니깐 따라사거나 파는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뇌동매매는 특히 주린이분들이 가장 경계해야 하는 행위입니다 나름 주식판에 오래 있는 분들 또한 간혹 뇌동매매를 하는 경우가 있을만큼 정말 사람을 혹하게 만듭니다 뇌동매매를 해서 수익을 얻기도 하지만 손실을 보는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만 하는데요,

 

 

 

매수 매도 뜻

`누가 이거 좋다더라`  `이거 사서 수익 얼마큼 났다` 등등의 이야기나 글만 보고 매매하면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뇌동매매 후 손실이 나서 괴로워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만큼 매수와 매도를 하기전에는 본인 스스로 정보를 스크링하고 판단하는것 정말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