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도복숭아 효능 이로운점과 1개 칼로리

천도복숭아 효능


천도복숭아는 여름과일 가운데 하나에 속한다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십니다 저도 사실 여름에 나오는 과일로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가 최근들어 천도복숭아가 여름에 나오는구나 하고 알게 되었는데요 천도복숭아가 왜 여름이 되면 나올까하고 생각하면 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천도복숭아 효능을 알게 되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는데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여름을 이기는 과일이기 때문입니다.

 

천도복숭아를 드셔본 분들이라면 손가락으로 눌러봤을때 말랑말랑한것도 있고 딱딱한것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것도 다 다른데요 저는 말랑한걸 좋아합니다.

 

딱딱하고 몰랑한거 둘 다 먹어보니 몰랑한게 과즙과 단맛이 더 강해서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이 둘의 효과적인면에서 큰 차이는 없고 천도복숭아 칼로리 또한 100g에 42kacl로 비슷한 편입니다.

 

 

 

 

 

피로가 심할때

 

여름이 되면 기온이 높아짐에 따라 피로도가 심해집니다 더우니깐 불면증에 시달리니 수면부족에 입맛도 없고 힘이 빠지고 이런 증세를 많은 분들이 느끼면서 생활하고 있는데요 천도복숭아 효능 중 제일 큰 이점은 피로를 풀어준다는것입니다.

 

 

천도복숭아에는 피로해소를 시켜주는 물질인 아스파르트산이 복숭아 중에서 가장 많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를 예방하고 해소해주는데 효과적이니 여름철 피로하신 분들이라면 강추합니다.

 

 

 

 

 

 

 

간기능 정상화

 

간이 피로하다 이런 이야기 들어보셨을겁니다 간의 대표적인 기능이 해독해주는것으로 술, 약 등이 우리 몸에 자주 들어오게 되면 간이 피로해지기 쉽습니다 아스파르타산은 간의 피로물질로 알려진 암모니아를 제거해줌으로써 간 회복에 좋은 과일입니다.

 

 

 

 

 

 

독소배출 (변비도 함께)

 

천도복숭아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하면 배변활동에 긍정적이고 변비를 탈출시켜주는것으로만 아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펙틴의 기능 중 하나가 몸 속의 독소를 흡착시켜 대변으로 배출시켜줍니다 이로 인해 몸이 가뿐해지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것인데요 특히 흡연하시는 분들의 경우 니코틴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름제철 과일을 먹고 설사하는 분에게도 좋아요

 

 

여름되면 나오는 수박이나 참외 등은 달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맞지 않는 분들이 의외로 있으셔서 섭취 후 배 아프고 설사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는 속이 찬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세입니다 반면 천도복숭아는 냉한 분들이 먹어도 설사에서 비교적 안전한 편이라 걱정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천도복숭아는 성질이 따뜻해서 장이 찬 분들에게도 좋은 몇 되지 않는 과일이랍니다.

 

 

 

 

 

천도복숭아 칼로리는? 


앞서 미리 이야기를 해드렸지만 천도복숭아 1개 무게가 약 172g 로 45kcal 쯤 됩니다 정확한 칼로리를 알기 어렵기 때문에 대충 한개 먹으면 50kacl 되는구나 하고 드시면 되며 영양성분은 탄수화물이 80% 이상 지방 5%, 단백질은 8% 가량 됩니다 1개 먹은 후 칼로리 소비는 줄넘기는 약 4분, 가볍게 걷기는 20분만 하면 되는데요 생각보단 저칼로리라 여름에 다이어트나 운동 후 피로회복을 위해 살 찔 걱정이 적어 하나씩 먹어주면 좋습니다.

 

 

 

 

 

 

 

천도복숭아 부작용 - 이런 사람 조심하세요!


① 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칼로리가 낮은 천도복숭아가 좋을지 모르겠으나 gi지수가 높은 편이라 왠만해서 드시지 않는것이 혈당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② 알러지가 있는 분들이라면 특히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우리가 알레르기 테스트 할때 땅콩, 우유, 복숭아 등으로 하는데 알러지 반응이 있다면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③ 장이 약하신 분들이 천도복숭아를 먹게 되면 소화가 안되고 속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평소 장이 약하다 한다면 적게 드시거나 피하시는것이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