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비디아 액면분할 소식에 대한 설명

엔비디아하면 떠오르는 그래픽카드 만드는 회사로 작년부터 떡상을 했다가 몇달 횡보... 그러다 최근에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자율주행의 수혜로 테슬라와 함께 많은 분들이 매수했던 종목이기도 한데요 그때 사셨던 분들은 재미 좀 보셨을겁니다 주식은 끝도 없이 오르는건 없다라고 하듯 엔비디아 역시 그랬습니다 고점에 물린 분들은 기분이 좋을리가 없을텐데요 이에 엔비디아 액면분할에 대한 결정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주가가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액면분할 뜻은 의미 그대로 발행된 주식수를 분할(쪼개기)하는걸 의미합니다 이걸 한다고 해서 기업의 펀더멘탈이 더 좋아지거나 혹은 나빠지는것이 아니라 본질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엔비디아 액면분할 일정 - 1/4 분할 (1:4)


 

현재 엔비디아 (nvda) 주가는 703.13불입니다 매수한 가격에 따라 4등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가량 평단 500불에 1주를 매수했다면 평단가는 125불로 조정되며 3주를 추가로 받아 총 4주가 되는것입니다 즉 수량이 4배가 늘어나게 됩니다. (주식수가 늘어나고 주가는 1/4로 줄어듬)

 

 

 

엔비디아 액면분할 기준은 2021-06-21 장마감 이날까지 보유해야 합니다 이전에 매도하면 액면분할에 대한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엔비디아 액면분할 된 주식수는 2021-07-19 장마감 후 이루어지며 다음 날 2021-07-20에 주식수를 확인해보면 늘어난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일부터 거래가 가능하니 매도하고 싶다면 하셔도 됩니다.

 

 

액면분할 이란 주식수가 100개라고 한다면 엔비디아와 같이 1:4로 한다고 치면 400개로 늘리는걸 말합니다 이는 주주들이 보유한 주식수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늘어나게 되는데요 예로 평단이 550불에  20개를 보유하고 있다면 (기존20+추가60) 80개로 늘어납니다 반대로 평단가는 1/4로 줄어 137.5불이 됩니다.

 

 

 

 

 

엔비디아 액면분할 하는 이유


지금 엔비디아 주가가 700불이 넘고 우리나라 돈으로 계산하면 약 780,000원이 넘습니다 1주 사는데 비싸기 때문에 쉽게 살 수 없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럴때 액면분할을 하게 되면 주가가 낮아져 매수하는데 큰 부담을 줄어드는 장점이 있으며 이로 인해 주가에도 긍정적인 시그널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이 때문인지 다수지수 30개 종목에 편입이 될꺼라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종목에 편입된다라는건 대표격이라 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삼성, 현대와 같은 레벨에 있는것으로 이에 속하는 기업들을 보면 나이키, 애플, 코카콜라 등 우리가 익히 잘 아는 글로벌 기업들입니다 이로 인해 주가에도 반영되고 있는듯 보입니다.

 

 

 

 

 

 

액면분할하면 호재인가요?


액면분할을 하면 이 처럼 호재로 작용하는가에 대해서는 그렇다 아니다로 말하기 애매합니다 미국의 테슬라 액면분할 후 주가가 상승하였고 우리나라의 경우 삼성은 과거 액면분할 하였다가 몇년간 하락 횡보를 하였으며 최근 카카오 액면분할 때는 상승을 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엔비디아 액면분할 후 주가는 상승할것인가?에 대해서는 위와 같은 과거 사례를 보면 확정적으로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를 수도 내릴 수도 있다 이렇게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엔비디아라는 기업이 앞으로 더 좋아질껄로 생각한다면 킵고잉이고 여기까지다 그러면 내리면 됩니다 따라서 각자가 판단해야 할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