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폐기물 관련주 (의료 건설) 알짜만

폐기물은 더 이상 쓰지 못하고 버리는 물건이라는 뜻으로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폐기물은 물론 최근 건설폐기물에 관심이 높은데요 그 이유는 폐기물 관련주들의 주가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요가 많은만큼 버릴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보니 폐기물과 관련된 기업들의 전망이 긍정적입니다.

 

이러한 이유에 의해서 주가도 반영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한참 오르다가 조정을 받고 있는것들도 있고 살금살금 오르는것도 있는데요 찾아보면 꽤 많습니다만 그 중 알짜 몇가지만 알려드릴테니 참조해보세요.

 

 

 

 

 

의료폐기물 관련주 - kg ets 151860 코스닥


코로나 백신을 맞게 되면 자연스레 의료폐기물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더군다나 모든 국민이 기본 2번을 접종해야 하는만큼 그 양은 어마할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로 인한 모멘텀으로 지속적으로 오르다가 최근 상승의 피로감 때문인지 쉬어가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KG ETS은 에너지와 철강 및 항만이 있습니다 에너지 부분에서 보면 산업폐기물 소각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일반페기물과 지정폐기물로 나뉘며 후자가 의료쪽에서 나오는 폐기물을 말하는것입니다.

 

 

KG ETS PER이 현재 8.48배로 아직도 싼편에 속합니다 동일한 peer 그룹과 비교했을때 per이 12배가 넘으니 아직도 상승여력이 있는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의료폐기물업체 중에서 kg ets가 유일한 기업이니만큼 눈여겨 볼만합니다.

 

 

 

 

 

건설폐기물 - 1) 인선이엔티 060150 코스닥


건설폐기물의 모멘텀은 아파트, 주택 등 공급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하게 작용됩니다 정부에서 신도시와 함께 전국적으로 공급을 늘린다는 소식에 공사를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폐기물들이 생겨날 수 밖에 없다보니 이에 관련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되어지고 있고 지금도 꾸준히 상승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자회사들을 살펴보면 건설폐기물중간처리, 수집운반, 소각 등을 하는 사업이 보여지며 사업지주소(사업장)는 충남에 있고 파주시에 있습니다 인선이엔티는 건설 뿐만 아니라 인선모터스의 경우 자동차폐차, 재활용의 사업도 합니다. (아이에스동서의 종속회사이기도 함)

 

 

건설폐기물에 관련된 매출이 상당하다보니 건설 경기의 침체가 되어지게 되면 회사의 매출 또한 꺾이는 상황인지라 이러한 리스크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6193억이며 per은 14.22배 입니다 목표주가는 보고서에 의하면 17,000원이라 현재 13,300원으로 아직 더 올라갈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수주잔고 상황입니다 신규수주가 엄청 늘어났음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건설쪽이 좋아짐으로써 이에 대한 수혜를 톡톡히 받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건설폐기물 - 2) 와이엔텍 067900 코스닥


 

역시 건설업이 좋아지면서 함께 좋아질 수 밖에 폐기물 관련주 중 하나인 와이엔텍이 있습니다 광주, 전라도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주가는 10년치 차트를 보면 꽤 올라와 있음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좀 쉬었다가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오른 모습입니다.

 

 

 

 

와이엔텍의 사업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폐기물만 하기 보다는 골프, 해운, 레미콘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역시 폐기물의 소각, 매립 등 매출의 비중이 큽니다 탱커선으로 화물을 운반하는 비율도 만만치 않습니다.

 

 

 

와이엔텍 per는 14.21배, 시총은 3112억원으로 며칠전 52주최고가를 기록하고 하였습니다 그러니 당분간 쉬었다 다시 가지 않을까요?

 

 

 

 

 

건설폐기물 - 3) 코엔텍 029960 코스닥


마지막 폐기물 관련주 업체는 코엔텍으로 생활속에서 나오는것과 건설, 사업장 등에서 배출되는 폐기물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울산지역의 기반으로 사업장이 있으며 소각할것은 소각하고 못하는것들은 매립을 합니다.

 

 

매립처리와 소각처리에 대한 전국시장 점유율을 보면 매립비중은 점차 줄어들고 소각은 늘어남을 알 수 있는데요 전국대비 코엔텍의 비중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코엔텍 시가총액은 4485억, per는 17.55배, pbr이 2.95배이니 위의 두 업체에 비해 싸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로써 총 1+3의 폐기물 관련주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설업체 중에서 폐기물 관련 사업도 같이 하는 곳(태영건설 등)도 있으니 찾아보면 몇군데가 나오니 참고하시고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