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면증 해결할려면? 불면증 극복하는법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 계십니다 잘려고 해도 잠이 오지 않고 뜬 눈으로 밤을 보내고 다음날 피곤해서 힘도 없고 이러한 날들이 반복되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도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고통 받고 있다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불면증 극복하는법은 특별한 비법이 있거나 하진 않습니다 단지 실천을 꾸준하게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입니다.

 

불면증 해결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리스트를 적어드릴테니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의지와 노력만 한다면 누구나 물리칠 수 있습니다 수면제 등에 의존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취침 기상시간을 일정하게


3살 버릇 80살까지 간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습관이라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불면증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선 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자고 일어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건 불면증에 관한 어떤 전문가도 강조하는 내용인데요 10시에 누워서 6시에 일어난다고 하면 반드시 이 약속을 지키는것입니다 누웠는데 잠이 안온다? 그러면 그냥 누워 있는겁니다 일어나서 뭔가를 하면 더 잠이 오질 않습니다 대신 일어날 시간이 되면 일어나서 활동을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힘들 수 있지만 한달 이상이 지나면 수면주기가 깨진 몸의 발런스가 점점 맞춰지면서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어 점차적으로 개선이 될것입니다 잠온다고 해서 취점전에 주무시면 안됩니다 이걸 참아내야 해결 되니 명심하세요.

 

 

 

 

 

 

 

햇볕을 쬐자


실내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또 피부 때문에 햇빛을 피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피부도 건강엔 자외선이 좋지 않다라는건 당연하지만 이로 인해 불면증을 초래할 수 확률이 매우 큽니다.

 

자외선을 쬐야지만 잠이 오게 하는 물질이 몸에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해가 지고 밤이 되면 잠이 슬~ 옵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오래 쬘 필요없이 하루에 15~30분 가량 12시~4시 사이 산책하면서 쬐어주세요.

 

 

 

 

 

 

 

 

스마트기기와 멀어지기


 

저도 그렇지만 자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경우가 대부분일겁니다 연구에 따르면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최소 자기 2시간 전에 빛을 차단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흔히 말하는 블루라이트는 시력을 민감하게 만들어 잠을 오히려 쫓아냅니다.

 

취침전에는 폰이나 티비 이런 화면들을 보지 않는게 불면증 극복하는법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최소 1시간 전에는 불꺼진 방에서 몸과 시력이 어둠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도움되는 음식을 먹기


커피라던가 달달한것 또는 자기전에 음식을 먹는건 불면증에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아무리 못해도 3시간 이상의 공복 상태가 되어야 자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불면증 해결할려면 카페인과 같은 자극적인것 보다는 감태를 사다가 드셔보시는걸 권합니다 겉모양은 김 같기도 한데 다시마와 미역과에 속하는것으로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예전 생로병사에서 불면증에 관한 소재로 방송이 되었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데운 우유라던가 바나나와 같은것들이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왔으나 연구결과 효과가 매우 적은것으로 나타납니다.

 

의외로 감태가 불면증을 훨씬 좋은걸로 나왔었는데요 천연수면제라고 불릴 정도로 음식 중에선 막강합니다 김처럼 구워서 파는걸 사다사 식사때 섭취해보세요.

 

 

 

 

해서는 안되는 행동들


① 자기 위해서 수면제, 음주에 의존

② 일찍 자야만 한다는 생각

③ 하루에 꼭 7~8시간을 자야 한다는 강박

④ 중간에 잠을 잔다

⑤ 태양을 쬐지 않는다

⑥ 운동을 하지 않는다

 

 

 

 

 

 

매일 운동하기


어떤 사람이 의사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왜 사람은 피곤할까요?` 이에 의사가 답변을 합니다 `피곤해야 잠이 오니까요` 

 

몸이 피곤해져야 합니다 그래야 잠이 옵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시라는겁니다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걷는것부터 매일 해보세요 30분 이상... 헬스장에 간다던가 수영장 등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많습니다. 

 

시국이 이런지라 체육센터 등에 가기가 꺼려진다면 걷기나 계단 오르기도 아주 좋습니다 땀이 조금 날 정도의 운동강도로 하시는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