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없애는 방법
머리가 아픈 두통이 간혹 또는 자주 겪게 되면 삶의 질이 엄청 떨어집니다 생명에 큰 지장이 없는 증세가 대부분이다보니 참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꽤 있는데요 못견딜 정도로 두통 심할때 진통제를 먹는게 좋긴 하나 자주 먹는것도 몸에 그리 좋지 않습니다 내성이 생긴다고 하죠? 그래서 약말고 두통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보고 따라하면 통증이 어느정도 해소될것입니다.
참고로 두통 때문에 병원에 가봐야 하는데 어느 과로 가야 되는지 헷갈려하시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 보통 내과에 많이 가시는데 정확도를 위해선 신경과나 신경외과에 가서 진료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가정의학과가 있으면 그쪽으로 가셔도 괜찮습니다.
두통에는
이유가 불분명한 편두통과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을 해서 생기는 긴장형이 흔합니다 약을 장기복용해서 생기는 두통도 있으며 아주 심각한건 뇌종양, 뇌졸중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두통의 경우 일차성이라 하는데 이럴때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확한 요인에 대해선 진료를 받아보셔야 알 수 있는데 지금 우리가 얘기하고자 하는건 흔한 두통이 있을때 어떻게 없애냐 하는것입니다 두통이 오면 진통제가 좋긴 하나 무조건 먹다보면 이 때문에 머리가 아플 수 있으므로 아래와 같이 따라서 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
목을 좌측이나 우측으로 돌려보면 붉은색으로 표시된 곳이 드러납니다 저곳의 이름이 흉쇄유돌근 또는 목빗근이라 하는데요 저기를 손가락으로 마사지 하듯 주물럭거려주면 두통을 사라지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최소 1분 이상은 주무르도록 하세요 너무 약하게 하기 보다는 조금 강도를 세게 하는것이 좋은데 주무를때 좀 아프다? 할정도의 강도가 가장 좋습니다 왼쪽에 했으면 오른쪽에도 번갈아가며 하셔야 합니다.
㉯
두판상근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찾기는 매우 쉬운데 뒷목 부위에 손가락으로 누르면 움푹하고 들어가는 곳이 있는데 바로 거기입니다 양손의 엄지손가락으로 그 부위를 강하게 압박해줍니다 아픈 분들이 많으실텐데 고개를 위아래 움직이면 더욱더 빨리 두통이 해소됩니다.
㉰
두통 없애는 방법 마지막으로 관자놀이를 찾아서 손가락으로 눌러주면 됩니다 이건 두통이 있을때 사람이 본능적으로 누르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냥 눌러주는것도 좋으나 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누르면서 입을 벌렸다 닫았다를 반복해주는겁니다.
위의 3가지 동작만 해줘도 두통을 해소 할 수 있고 또 머리가 무겁게 느껴질때 해주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니깐 기억해뒀다가 아플때 해보세요.
단백질 섭취를 줄여보자
저도 자료를 찾다가 알게 된 내용입니다 단백질 즉 육류 섭취가 많을수록 분해하는 과정에서 암모니아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이 뇌를 자극하여 두통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이는 만성적인 두통이 있으신 분들을 통해 알아냈다고 하는데요 혹시 이전이나 최근에 고기를 많이 먹지 않는지 생각해보시고 많이 먹는다면 그 양을 줄여 경과를 살펴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치즈를 자주 먹는 분들이라면 기억하면 좋을듯 합니다 모든 치즈라기 보단 발효기간이 긴 치즈의 경우 분해하면 타이라민 성분이 몸에 축적되어지게 되는데요 이 물질이 일부 사람에게 두통을 유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몬드과 커피의 도움을 받자
두통 심할때 약부터 찾기 보다는 커피에 들어간 카페인 음료를 마셔보는것도 괜찮습니다 확장성 혈관으로 인해 두통이 있는 경우 편두통과 관련이 있는데요 카페인이 혈관수축에 도움을 줘 완화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체질적으로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에는 오히려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아몬드에는 트립토판이라 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성분이 있는데 이는 뇌의 기능을 안정시켜주어 예방해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두통 없애는 방법으로 알아두시면 유용할듯 합니다 아주 심하면 약을 먹어야겠지만 약은 마지막 수단이라 생각하시고 위의 방법을 통해 해소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