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정기예금 금리 vs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일반인들이 가장 쉽게 돈을 굴리는 재태크의 수단은 예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금 손실의 확률이 거의 없고 안전하기 때문에 선호하는데요 여러 금융권들이 있습니다만 우체국과 수협의 정기예금 금리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저도 이제 만기가 다 되어가고 있어서 다시 해야할지 다른곳으로 옮겨야 할지 고민하던 중이였습니다.
수협의 지점은 동네 곳곳에 있긴 하나 없는 곳도 있습니다 우체국은 수협보단 많습니다만 타 금융보다는 덜 해서 직접 찾아가기가 힘드나 요새는 비대면으로 계좌 만드는건 물론이고 예금가입도 가능해서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수협의 장점
수협은 비과세라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자에 대한 세금을 감면되는걸 뜻하는데 정확히는 세금우대이며 출자금통장을 만들면 3000만원까지 이자에 1.4%만 떼는걸 말합니다 나머지 14%가 제외가 되니 이 정도만 해도 메리트가 크다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예금자보호도 타은행처럼 오천만원까지 됩니다.
수협 정기예금 금리 종류
현재 수협 예금 금리를 보면 sh옳다 all多 정기예금, sh평생주거래우대예금, sh골든리치 꽃청춘의 우대금리 포함해서 최고가 1.5%, 1.45%, 1.3% 가 상위에 있습니다 기본금리의 경우 1% 이하가 많는데 이걸 보니 새삼 저금리라는 새삼 깨닫습니다.
수협에서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일반정기예금의 경우 우대없이 1년에 0.7이며 2년과 3년짜리가 0.85% 입니다 그 윗단계의 경우 헤이, 사랑해나누리예금의 경우엔 우대포함해서 1~1.2% 이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예금으로 3천에 수협 정기예금 금리 1.2%를 계산해봤을때 1.4%를 떼면 약 354,960원의 이자가 붙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이 정도면 나쁘지 않다라고 생각합니다 욕심이야 2배 이상이였으면 좋겠지만 말입니다.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목록
우체국 예금의 경우에도 특별히 금리가 높다 할 순 없습니다 수협과 비슷한 수준이라 보시면 되는데요 e정기예금의 경우 1년 기준으로 최고 1.25%가 괜찮고 기본예금인 e-postbank의 경우 연1.05% 로 평타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2천만원을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1.25퍼센트로 1년간 예금으로 넣어두면 일반과세로 이자가 약 211500원입니다 만약 수협과 동일하게 3천일 경우 이자는 317250원이니 금리차이가 그리 나지 않는 이상 비과세가 확실히 좋긴 합니다.
다만 수협과는 다르게 우체국은 이자소득혜택이 없습니다 일반과세이기 때문에 1금융권과 동일하게 이자세금이 적용되니 혹시나 헷갈려하시는 분이 많으실것 같아서 이야기해드립니다.
타은행은 얼마나?
현 시중은행들의 예금금리들을 살펴보면 수협 정기예금 금리가 적은것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평균 1% 초반이 상위에 있는데요 이것도 세전이고 세후로 계산하면 0%대 입니다 이제는 정말 예금만이 답이 아님이 느껴집니다.
우리가 익히 아는 은행들이 눈에 보입니다 세후금액을 보면 88830원부터 있는데 이것은 예금금액이 1000만원으로 가정했을때 계산되어진것입니다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아 이자수익이 좋아보입니다만 일년에 천만원 모으는게 쉽지 않지만 이렇게 보면 큰 돈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큰거 한장이 천이 아니라 이젠 1억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건 당연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