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상당합니다 주식을 하는 사람이던 그렇지 않던 끼리끼리 모이면 테슬라 이야기가 항상 나오고 있는데요 전기차라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보니 미래에 대한 성장성이 상당히 밝습니다 테슬라 주가의 경우 2분기 실적발표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미친듯이 치솟아 오르더니 현재 박스권에 머물러 있는 중입니다.
테슬라 시가총액은 환율이나 주가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전세계 자동차회사 중에서 도요타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으며 시총 또한 300조가 넘었습니다 지금 조정을 받고 있는 중임에도 주가총액이 상당합니다.
6개월전의 테슬라 주가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전까지만 하더라도 쭉쭉 올라서 900불 이상까지 갔다가 조정을 좀 받나 싶더니 코로나가 터지면서 300불 후반까지 폭락을 해버립니다 이때가 아마 이제 끝났나? 하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조금씩 오르는가 싶더니 순식간에 예전주가를 회복하여 800~900불 사이를 왔다갔다 하면서 약 5주간의 행보를 시작합니다 테슬라는 여기까진가라는 생각을 하는 순간 갑자기 1000불 이상으로 튀어오릅니다 이때를 생각하면 소름이.. ㄷㄷ 머선일이고? 가즈아~~ 라는 글들이 카페 등에 막 올라옵니다.
1600불에서 장중 1700불 이상 갔다가 너무 올랐는지 조정에 들어갑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2분기에 있었던 실적을 발표한 이후부터는 1400~1500불사이에서 내렸다 올렸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천슬라라는 이름도 이젠 옛이름이 되었습니다 현재 주가가 1430.76불=현 환율로 170만원으로 지난주 금요일에 장이 끝났습니다 더 내려갈지 아니면 이전처럼 미친듯이 오를지 아무도 예상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테슬라가 전기차에 대해선 애플과 같이 선봉에 있는것만은 틀림없습니다.
단순히 전기차만 생각할 수도 있는데 자율주행이라는 소프트웨어의 값어치가 미래를 생각하면 더 큽니다 애플의 아이폰이 ios와 처럼 말이죠.
사 놓고 1년 이상 바라보면.. 2천 혹은 3천 이상으로 가지 않을까라는 조심스런 전망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분명한건 미래성장만 놓고 보면 지금보다 더 치고 올라간다는겁니다 과연 어디까지 갈런지.. 무척 궁금합니다.
테슬라 시가총액은 현재진행형 ~ing
주가총액이 중요한 이유는 그 회사의 가치를 결정 짓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뭘 사야할지 잘 모르겠거든 시가총액1위에 있는 회사를 사라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미국의 경우 현 시총 1위는 애플(aapl) 이며 2위와 3위는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ms)로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msft 와 amzn 두 회사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 자리 싸움은 계속 이어질듯 합니다.
테슬라는 현재 266.64b(빌리언)으로 우리나라돈으로 계산하면 약 317조가 넘는것으로 나옵니다 미국 전체로 따지면 20위에 랭크되어 있는데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인기에 비해 별로 높지 않네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을겁니다 그러나 자동차 회사라는 점을 감안해서 생각하면 높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높아질꺼라고 예상한다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