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회사에 취직하는 조건으로 경력직을 뽑는 곳이 꽤나 많습니다

이력서에 경력사항을 기재하는것만으로도 패스하는곳도 있지만 이와 함게 경력증명서 발급을 받아 첨부하라는 곳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 발급 받아야 하나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회사에 요청하기






그만 둔 회사 그러니깐 이전 회사에 직접 가거나 해서 요청하는것입니다

전화는 일단 좀 그렇고 팩스로 보내달라는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회사측에서 거부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당당하게 발급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퇴직자가 원하는 경우 이전 사업주(회사)는 발급해주어야 한다
  • 30일 연속해서 일했을 경우에는 발급 받을 권리가 있다
  • 단 3년 이전까지는 발급 받아야 할 권리가 있고 회사는 의무가 있으나 3년 이후에는 의무와 권리가 사라진다
  • 거부 당할 경우 이전 회사측에서 5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가 될 수 있다



경력증명서 양식은 회사에 있으니 가서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굳이 직접 들고 갈 필요는 없답니다

그래도 있으면 좋겠다 하는 분들은 하나 받아가세요




12.zip






공공기관에서 근무했던 분들이라면




회사까지 찾아갈 필요 없이 민원24에 들어가셔서 분야별민원-경력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으니 거기서 하심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국민연금 받은 기록으로 대신하기


회사가 망했거나 혹은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많습니다

사실 그만둔 회사에 다시 찾아가는게 껄끄럽긴 하지요

이럴때에는 국민연금 낸 기록을 경력증명서로 대신하기도 합니다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 > 가입증명서 발급 이쪽으로 들어가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가 연결 되어야 가능하니 우선 프린터 연결상태부터 체크 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