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후 시간외 거래 시간 체결 방법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기본은 거래되는 시간내에 본인이 원하는 가격대를 지정해서 거래하는것인데요 그 외에 장후 시간외 거래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린이분들은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단어이며 기능일 수도 있을겁니다 몰랐던 이러한것들을 하나씩 알아두면 의외로 알기도 쉽고 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니 공부해 나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체결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궁금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자주는 아니지만 저렴할때 종종 이용하는 편인데요 무슨 의미이고 어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뜻이 무엇인가?

장후 시간외 거래에 대한 의미는 정규시장시간 (09시~15시30분)이 지난 시간대에 거래되는걸 말합니다 비유를 하자면 가게 문닫을 시간인데 추가로 30분 더 영업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겁니다.

 

대신 정해진 종가에서 대해서만 체결이 이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내가 임의대로 가격을 변경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당일 시세에 비해 비싸면 안사고 싸다고 판단하면 거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몇시부터 몇시까지 거래가 시작되고 끝나나요?

답부터 이야기 하면 3시30분~4시 입니다 딱 이 날 30분동안 가능한게 장후 시간외 거래 시간으로 이때를 잘 활용하면 조금은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도 간혹 사용한다고 말씀드렸는데 무조건 사지 않고 싸면 이용합니다 비싸다 싶으면 안하구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저는 주로 mts 즉 모바일 스마트폰 앱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어떤 증권사 어플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방법에서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엇비슷하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지정가,시장가 말고 옆에 마지막 기타주문으로 들어가봅니다 그럼 최유리, 장전 등 맨 아래 보면 장후시간외가 나올겁니다 그걸 선택해줍니다.

 

 

그런 후 주문 수량을 정하시면 됩니다 1주 또는 그 이상으로.... 그리고 마지막엔 사자 또는 팔자를 터치하면 됩니다 이미 말했지만 이 날의 종가거래 이기 때문에 수량만 정할 수 있습니다.

  

 

 

 

 

 


체결이 잘 안되요

장후때에는 실시간 거래와는 다르게 사고 파는 거래량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체결을 걸어놔도 안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러니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라고 생각하고 하시면 마음이 조금은 편안해집니다 체결이 될 수 있을까라는 조급한 생각 할 필요가 없습니다.

 

 

 

 

 

 


체결불발이 되면 취소는 언제 될까요?

증권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거래가 불발되었을때에는 굳이 스스로 취소하지 않아도 자동취소가 됩니다 그 시간이 언제이냐 4시 이후입니다 땡 하자마자 바로 되기도 하고 또 몇분가량 지체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기다리시면 알아서 캔슬이 되니 조급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